아모레 치약 유해물질, 애경산업 등 30여 곳에도 유통
아모레 치약 유해물질, 애경산업 등 30여 곳에도 유통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김현경기자] 아모레퍼시픽의 치약 제품에서 가습기살균제 물질이 발견된 것과 관련, 유해성 물질이 다른 업체로도 유통된 것으로 나타났다.

국회 환경노동위원회 소속 이정미(정의당) 의원은 27일 가습기살균제의 유해성 물질이 함유된 원료가 국내 제조업체 30곳에 유통된 내용을 확인했다고 밝혔다.

이 의원에 따르면 주식회사 미원상사는 가습기살균제 물질인 메칠클로로이소치아졸리논(CMIT)과 메칠이소치아졸리논(MIT)이 포함된 원료를 치약·비누 생산 업체 30곳에 판매했다.

▲ 사진=아모레퍼시픽 홈페이지

적발된 업체 30곳에는 '메디안 치약' 논란을 빚은 아모레퍼시픽 외에 애경산업과 코리아나화장품 등이 포함돼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CMIT·MIT가 함유된 원료는 총 12종으로 샴푸와 바디워시, 세안크림 등에 사용된다. 이 성분은 코나 입으로 흡입하면 폐 손상 등을 유발할 수 있고 피부 자극을 일으킬 수 있다. 국내에서는 보존제용으로 화장품이나 물에 씻어내는 바디워시 제품에 CMIT·MIT를 최대 15ppm까지 사용할 수 있도록 허용하고 있다.

앞서 식품의약품안전처는 △메디안후레쉬포레스트치약 △메디안바이탈에너지치약 △송염본소금잇몸시린이치약 등 가습기살균제 성분으로 만들어진 아모레퍼시픽의 치약 11종을 회수한다고 밝혔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