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銀, 로보어드바이저 '우리 로보-알파' 정식 출시
우리銀, 로보어드바이저 '우리 로보-알파' 정식 출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이광구 우리은행장(왼쪽)이 로보어드바이저 실물 인공지능(AI) 로봇 '우리 로보-알파'를 이용하고 있다. (사진=우리은행)

[서울파이낸스 이은선 기자] 우리은행은 인공지능(AI)를 활용해 고객 정보와 성향에 맞춘 자산배분 포트폴리오를 제시하는 로보어드바이저 '우리 로보-알파' 서비스를 공식 출시했다.

우리은행은 고객 정보와 투자성향을 분석해 맞춤형 포트폴리오를 제시하고, 현 포트폴리오를 진단해 위비톡이나 SMS를 통해 리밸런싱을 자동 제한하는 '우리 로보-알파'를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이광구 우리은행장은 "'우리 로보-알파'를 기반으로 종합자산관리 플랫폼이 구축됐다"며 "로보어드바이저의 등장으로 자산관리서비스의 대중화가 앞당겨 질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우리 로보-알파'는 지난해 3월 체험버전 출시 후 금융위원회 테스트베드 기간 중 연 4.52%의 누적 평균수익률을 기록했다. 포르폴리오 추천뿐만 아니라 손쉽게 가입할 수 있는 간편매매 기능 등 다양하고 편리한 부가 서비스도 제공한다.

이외에도 △전문가 추천 포트폴리오 △은퇴·재무 설계 △지역별 유망펀드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으뜸 펀드 마켓 등 고객 스스로 자산관리를 할 수 있는 다양한 모델이 제공된다.

'우리 로보-알파'는 영업점과 인터넷뱅킹, 스마트뱅킹 등 전 채널을 통해 이용 가능하다.

특히 우리은행은 국내 최초로 영업점에서 실물로봇을 통해 로보어드바이저 서비스를 제공한다. 실물로봇과 음성 대화를 통해 시황안내와 투자성향분석 등을 받을 수 있다. 본점영업부, 명동금융센터, 연세금융센터 등 3개점에 실물로봇을 우선 운영하고, 점진적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우리은행은 '우리 로보-알파' 출시를 기념해 오는 7월 말까지 체험 및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로봇 전동휠, 로봇청소기, 베스킨라빈스 기프티콘 등을 지급하는 대고객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