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양] '6.19대책' 발표에도 꿈쩍 않는 분양시장
[분양] '6.19대책' 발표에도 꿈쩍 않는 분양시장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자료=리얼투데이

[서울파이낸스 나민수 기자] 문재인 정부가 최근 과열되고 있는 부동산시장을 안정화시키기 위해 '6.19 부동산대책'을 발표했지만 건설사들은 그동안 미뤄왔던 분양물량을 대거 쏟아내고 있다. 시장 분위기가 더욱 나빠지기 전에 서둘러서 분양을 마무리 짓기 위해서다.

23일 닥터아파트, 리얼투데이에 따르면 6월 넷째 주(6월26일~7월2일)에는 전국 16곳, 9634가구가 분양된다.

[청약 단지]

이번주 청약접수가 실시되는 단지는 16곳이다.

26일에 2곳에서 청약접수를 실시한다. 반도건설은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장항동 고양관광문화단지 O1블록에 짓는 주거용 오피스텔 일산 한류월드 유보라 더 스마트를 분양한다. 단지는 지하 5~지상 36층, 총 924실 규모(전용 23~57㎡)로 건립된다. 현대백화점을 비롯해 이마트, 빅마켓 등이 가까워 쇼핑을 즐기기 좋다. 또, 단지 주변에 GTX A노선 킨텍스역(수도권광역급행철도, 예정)이 들어설 예정으로 향후 서울로 보다 빠르게 이동할 수 있게 된다.

28일에 9곳에서 청약접수를 실시한다. 롯데건설은 은평구 수색동 수색·증산뉴타운 수색4구역을 재개발하는 DMC 롯데캐슬 더 퍼스트를 분양한다.아파트는 지하 3층~지상 7~25층, 15개동, 총 1192가구(전용 39~114㎡) 규모로 건립된다. 이 중 454가구가 일반에 분양된다. 이 아파트는 경의중앙선 수색역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으며 지하철6호선·공항철도·경의중앙선 환승역인 디지털미디어시티역이 가깝다. 상암디지털미디어시티(상암DMC)도 근거리에 있어 풍부한 배후수요를 품을 수 있다.

29일에 3곳에서 청약접수를 실시한다. 대우건설은 강동구 고덕동 210-1에 짓는 주상복합아파트 고덕 센트럴 푸르지오를 분양한다. 40~59㎡ 총 656가구 중 509가구를 일반분양한다. 지하철 5호선 상일동역이 도보 7분거리다. 상일IC를 통해 올림픽대로, 서울외곽순환도로, 강변북로 이용이 편리하다. 인근에 동명근린공원과 한강으로 연결되는 고덕수변공원 등이 있어 주거환경이 쾌적하다. 고덕초중, 한영고, 한영외고, 배재고 등 교육환경이 우수하다.

30일에 1곳에서 청약접수를 실시한다. 중흥건설은 고양시 덕양구 향동동 향동지구 A2블록에 짓는 고양 향동지구 중흥S-클래스를 분양한다. 59㎡ 951가구. 경의중앙선 수색역, 지하철 6호선 디지털미디어시티역·월드컵경기장역과 가깝다. 강변북로를 통해 서울 접근이 용이하며, 공항철도 이용도 편리하다. 마포구 상암동과 맞닿아 상암DMC, 여의도, 마곡지구 등으로 출퇴근이 쉽다. 스타필드고양점(8월 개장예정), 이케아 일산점(하반기 개장예정) 등 생활인프라도 풍부하다.

[견본주택 오픈 단지]

이번주에 오픈예정인 견본주택은 18곳으로 모두 30일에 오픈한다.

수도권에서는 △고덕 센트럴 아이파크 △구로 항동지구 중흥S-클래스 △월계역 인덕 아이파크 △용산 센트럴파크 효성해링턴 스퀘어 △지축역 센트럴 푸르지오 △e편한세상 구리수택 △군포 송정지구 S1블록(공공분양·공공임대) △호매실 금호어울림 에듀포레 △시흥장현 리슈빌 더 스테이(뉴스테이) △청라 한신더휴 호수공원 △랜드마크시티 센트럴 더샵(주상복합·오피스텔) 등 13곳이 오픈 예정이다.

지방에서는 △힐스테이트 세종 리버파크(오피스텔, H3·H4블록) △동대신 브라운스톤 하이포레 △앞산 태왕아너스 △로열파크 씨티 장성 푸르지오 등 5곳이 오픈 예정이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