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통3사, 지난해 동반성장지수 '최우수' 등급 획득
이통3사, 지난해 동반성장지수 '최우수' 등급 획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왼쪽부터)SK텔레콤, KT, LG유플러스 로고 (사진=각 사)

SKT 5년·KT-LGU+ 각각 3년 연속

[서울파이낸스 이호정 기자] SK텔레콤, KT, LGU+ 등 이동통신 3사가 동반성장위원회가 발표한 '2016 동반성장지수 평가'에서 '최우수 등급'을 받았다.

동반성장위원회는 28일 이 같은 내용을 담은 '2016 동반성장지수 평가'를 발표했다. 동반성장지수는 국내 155개 대기업을 대상으로 중소기업과 협력한 수준을 평가, 계량화한 지표다.

이번 평가에선 공표 대상인 155개 기업 중 약 16%인 25개 사가 최우수 등급을 받았다. 특히 25개사 가운데 이통 3사는 모두 이름을 올렸다.

SK텔레콤은 올해로 5년 연속 최우수 등급을 받았다. 연속 5년 이상 최우수 등급을 받은 회사는 SK텔레콤, SK종합화학, 삼성전자(6년) 등 3개사뿐이다.

SK텔레콤은 이러한 성과에 대해 "수년간 동반성장 '최우수' 평가에 안주하지 않고 중소기업의 해외 판로 개척 지원, 협력사 금융 및 기술 지원 확대, 공정 거래를 위한 제도 개선 등 뉴 ICT 생태계 조성을 위한 다양한 협력 사업을 진정성 있게 펼쳐 온 결과"라고 설명했다.

KT와 LG유플러스는 나란히 3년 연속 최우수 등급 기업으로 선정됐다. 3년 연속 최우수 등급을 받을 경우 '동반성장 최우수 명예기업'이 된다.

KT는 이번 평가에 대해 "수년간 지속해온 중소협력업체 글로벌 진출 지원 등 소통과 협업 강화를 통해 중소협력업체가 체감할 수 있는 가시적인 동반성장 체계를 갖춘 것이 주효했다"고 분석했다.

LG유플러스도 "협력사 쌍방향 소통 등 진정성 있는 다양한 지원 사업을 펼쳐 '2016 동반성장지수 평가'에서 최우수 기업으로 평가를 받은 것 같다"며 "앞으로도 협력사와의 동반성장을 선도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