벨톤보청기 미소청각센터, 시니어 일자리 한마당에서 의료공헌
벨톤보청기 미소청각센터, 시니어 일자리 한마당에서 의료공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난 27일 고양시 킨텍스에서 열린 '2017 60+시니어 일자리 한마당'에서 의료공헌을 하고 있는 미소청각센터 부스 모습. (사진=벨톤보청기)

[서울파이낸스 김태희 기자] 벨톤보청기 미소청각센터가 지난 27일 고양시 킨텍스에서 열린 '2017 60+시니어 일자리 한마당'에 참여해 의료공헌을 펼쳤다.

시니어 일자리 한마당은 만 60세 이상 시니어의 민간기업 취업 활성화를 위한 박람회로 한국노인인력개발원과 매경미디어그룹이 공동 주최하고 보건복지부, 경기도, 킨텍스가 공동 후원했다.

박람회는 취업마당, 체험마당, 전시 및 판매마당, 서비스마당으로 구성돼 시니어 일자리에 대한 정보를 공유했다. 또 취업상담관, 취업지원관에서는 국직상담에서부터 이력서 작성, 사진촬영, 메이크업, 노후 생애설계 및 건강, 난청 상담까지 맞춤형 단계별 취업지원서비스를 제공했다.

이날 벨톤보청기 미소청각센터는 의료·건강 서비스 마당에서 이명, 난청상담 및 청력검사 등의 의료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미소청각센터에 따르면 참여자들은 보청기 보장구지원금 인상에 따른 청각장애진단 및 보청기구입 절차에 대한 문의를 많이 했다. 
 
이상선 벨톤보청기 미소청각센터원장은 "100세 시대에 접어들어 어르신과 기업 모두가 도움을 주는 행복한 사회가 됐으면 한다"며 "어르신들의 취업과 직장 내 대화에 어려움이 없도록 난청예방 전문 청각센터로 전문적인 도움을 드릴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미소청각센터는 일산 덕양구 화정에 위치해 있으며 고양시 사회의료공헌 표창을 수상하기도 했다. 현재 어려운 독거난청 어르신을 위한 맞춤 보청기를 무료로 지원하고 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