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LG전자, 두바이에 세계 최대 '올레드 사이니지' 설치

기사승인 2017.08.13  10:40:25

공유
default_news_ad1
   
▲ 두바이 몰에 설치된 초대형 올레드 사이니지(사진=LG전자)

월드 기네스북 등재착국환 부사장 "또 하나의 랜드마크"

[서울파이낸스 윤은식 기자] LG전자는 아랍에미리트에 있는 세계 최대 규모의 쇼핑몰인 두바이 몰(Dubai Mall)에 55형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820장을 사용해 가로 50m, 세로 14m의 크기의 초대형 올레드 사이니지를 설치했다고 13일 밝혔다.

올레드 사이니지는 총면적 700㎡로 배구 코트 4개를 합친 것보다 크다. 17억 개의 화소로 구성됐으며 각 화소를 한 줄로 늘어뜨리면 그 길이가 11㎞에 달한다.

두바이 몰은 연간 8000만 명 이상이 방문하는 세계에서 가장 넓은 쇼핑몰로 1200개 이상의 매장이 입점해 있다. 초대형 올레드 사이니지는 두바이 몰 1층에 위치한 아쿠아리움의 대형 수족관 상단에 설치됐다. 이 수족관은 아쿠아리움에 입장하지 않아도 외부에서 볼 수 있어 관광객은 물론 현지인에게도 가장 인기 있는 장소 중 하나다.

LG전자는 올레드 사이니지를 사용해 아쿠아리움을 상징하는 부드러운 물결 형태의 디자인을 구현했다. 올레드 사이니지는 다양한 설치 현장에 맞춤형으로 곡률(曲率)을 적용할 수 있다.

이 사이니지는 월드 기네스북에도 등재됐다. 세계기네스협회는 두바이몰에 설치된 올레드 사이니지를 세계에서 가장 큰 올레드 스크린(Largest OLED Screen)으로 인증했다.

올레드는 얇고 가벼워서 곡선 형태 등 다양한 디자인을 구현할 수 있다. 55형 올레드 사이니지 두께는 500원 동전 두 개보다 얇은 3.65㎜에 불과하다.

차국환 LG전자 중동아프리카 지역 대표(부사장)는 "세계 최고, 세계 최대란 말이 어울리는 두바이에 또 하나의 세계 최대가 탄생했다"며 "세계 최대 크기의 올레드 사이니지는 두바이를 대표하는 또 하나의 랜드마크로 자리 잡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윤은식 기자 eunsik80@seoulfn.com

ⓒ '믿고 보는 경제신문' 서울파이낸스-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