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설 연휴 귀성길, 차 뒷자리서 즐길 만한 게임은?

기사승인 2018.02.15  09:00:31

공유
default_news_ad1
   
▲ 넥슨 '야생의 땅: 듀랑고' (사진=넥슨)

듀랑고·모두의마블·위베어베어스 더퍼즐과 웹보드 게임까지

[서울파이낸스 이호정 기자] 게임업계가 민족 대명절 설을 맞아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지루한 귀성길 각종 이벤트가 가득한 모바일게임을 즐기며 시간을 보내는 것은 어떨까.

게임업계는 설 연휴를 맞아 다양한 업데이트는 물론 접속 이벤트부터 특정 미션 수행까지 많은 즐길 거리를 마련했다. 

먼저 넥슨은 모바일 대규모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야생의 땅: 듀랑고'의 설 업데이트를 통해 불안정섬의 캠프를 모두 한옥으로 바꿨다.  또 옷 제작 스킬로 '생활 한복'을 추가해 일정 재료만 모으면 누구나 '생활 한복'을 착용할 수 있도록 했다. 여기에 게임 내 저고리를 갖춰 입은 동물 '페나코두스'가 출현하며, '매화나무'도 새롭게 등장해 게임 내에서 명절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다.

넥슨은 설 연휴를 맞아 오는 21일까지 날짜별 출석에 따라 떡국 및 의상 제작에 도움을 주는 특별 보급품을 지급하며, 14일 모두 출석할 경우 '갓', '비녀'를 제공한다.

'야생의 땅: 듀랑고'는 알 수 없는 사고로 현대의 지구에서 공룡 시대로 넘어온 플레이어들이 생존을 위해 거친 환경을 개척하고 가상의 사회를 만들어 나가는 모바일게임이다. 게임 내에서 생존, 탐험, 채집, 사냥, 정착, 사회 건설 등 다양하고 자유로운 플레이를 통해 기존 모바일 게임에서는 경험하지 못한 새로운 재미를 제공한다.

   
▲ 넷마블게임즈 '모두의마블' (사진=넷마블게임즈)

넷마블은 오는 3월 6일까지 '모두의마블' 내 세계 여행을 완주하는 모든 이용자에 '닌텐도 스위치 추첨권'을 제공하는 세계 여행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한 완주가 아닌 지역 여행만 해도 베스킨라빈스, 해피머니 상품권, 세븐일레븐 모바일 상품권 등을 획득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매일 참여만해도 게임재화는 물론 카드팩 등 다채로운 아이템을 100% 획득 할 수 있는 청팀, 백팀 '윷놀이 이벤트'도 오는 22일까지 동시 진행한다. 게임 내 패밀리에 가입해 패밀리 미션을 수행할 경우 추가 윷가락 획득이 가능해 '윷놀이 이벤트'에서의 승률을 높일 수 있다.

이외에도 오는 28일까지 발송한 덕담을 지인이 받아 접속하면 발송한 이용자에게 최대 1000 다이아 및 신규 행운 아이템을 제공하는 덕담 이벤트도 연다.

'모두의마블'은 전 세계 도시를 사고파는 익숙한 게임방식에 독점승리∙올림픽개최∙찬스카드∙무인도 등 아기자기한 재미요소를 가미한 캐주얼 모바일 게임이다. 특히 이 게임은 지난 2013년 6월 출시 후 줄곧 구글플레이, 애플 앱스토어 등 국내 양대마켓에서 최고의 인기를 구가하며 모바일게임은 수명이 짧다는 편견을 깨뜨렸다. 또 태국, 대만, 홍콩, 인도네시아 등 글로벌에서도 고루 사랑을 받으며 글로벌 2억 다운로드를 돌파했다.

   
▲ 선데이토즈 '위베어베어스 더퍼즐' (사진=선데이토즈)

선데이토즈의 '위베어베어스 더퍼즐'도 첫 명절 맞이에 나선다. 위베어베어스 더퍼즐은 퍼즐을 진행하며 만드는 추첨권으로 노트북, 캐릭터 상품 등을 증정하는 행사와 함께 연휴 기간 매일 접속하는 이용자 모두에게 유료 아이템을 선물한다. 특히 편의점 GS25와 제휴해 판매되는 도넛, 케이크 등 위베어베어스 상품을 구매하면 피규어와 게임 아이템, 쿠폰 등을 지급하는 이벤트는 오프라인과 연계된 이색 재미를 전할 전망이다.

'위 베어 베어스 더 퍼즐'은 세계적인 인기 애니메이션 '위 베어 베어스' 지적재산권(IP)을 활용한 모바일 퍼즐 게임이다. 선데이토즈는 애니메이션의 주인공인 곰 삼형제의 줄거리 전개와 미션 수행을 위한 퍼즐 플레이로 장르 결합형 캐주얼 게임을 완성했다.

   
▲ (위부터 시계방향)NHN엔터테인먼트 '한게임 포커', 네오위즈 '피망 뉴맞고·섯다', '피망 포커' (사진=각 사)

이 밖에도 명절 하면 생각나는 모바일 웹보드 게임도 풍성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NHN엔터테인먼트가 제공하는 모바일 웹보드 게임인 '한게임 포커'와 '한게임 섯다M'은 오는 18일까지 해당 기간 동안 피크타임 접속 이벤트를 진행한다. 한게임 포커는 오후 9시부터 11시까지 해당 시간 안에 접속하면 5000만칩과 1만5000코인, 골드·실버 티켓 2장을 획득할 수 있고, 한게임 섯다M은 오후 8시부터 10시까지 접속자에 한해 5000만 칩과 고급 투전통 등을 얻을 수 있다. 특히 16일의 경우, 오전 11시 50분부터 오후 2시까지 게임에 접속하면 '달밤의 왕요염'이라는 아바타도 지급, 게임에 재미를 더했다.

네오위즈의 모바일 보드게임 '피망 포커'는 오는 26일까지 판수 달성 시 게임머니가 들어있는 복주머니를 지급하는 이벤트를 오픈하며, 19일까지는 다양한 아이템으로 구성된 설 기념 한정상품 '떡국'을 판매한다. 아울러 모바일 보드게임 '피망 뉴맞고'와 '피망 섯다'에서는 오는 28일까지 게임 내 미션을 3개 이상 달성해 획득한 떡국재료로 떡국을 만들면 대박 보너스 아이템을 기간 중 3회까지 제공하는 '황금떡국'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호정 기자 lhj@seoulfn.com

ⓒ '믿고 보는 경제신문' 서울파이낸스-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