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윤수 교육감 "정규수업 내 기초학력 지원강사 역할 중요"
하윤수 교육감 "정규수업 내 기초학력 지원강사 역할 중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부산시교육청)
(사진=부산시교육청)

[서울파이낸스 (부산) 조하연 기자] 하윤수 부산시 교육감이 29일 오후 2시 기초학력 지원강사 470명을 대상으로 개최된 학습 결손 예방 및 기초학력 보장을 위해 역량 강화 연수를 찾았다.

기초학력 지원 강사란 정규 교육과정 시간에 학생 한 명 한 명의 특성과 학습 속도에 맞는 수업으로 모든 학생의 기초학력을 책임질 수 있도록 담임·교과 교사와의 협력해 다양한 학습활동을 지원하는 강사를 말한다.

이번 연수는 교육감의 기초학력 지원 강사에 대한 환영 인사를 시작으로 기초학력 지원강사제의 이해, 협력 수업의 실제, 기초학력 지원강사 우수사례 나눔 등 기초학력 지원강사들의 협력수업 역량을 기를 수 있는 내용으로 진행됐다.

연수에 참여한 기초학력 지원 강사는 "기초학력에 대한 이해를 시작으로 협력 수업 유형과 실제적인 지도 역량까지 기를 수 있는 연수였다"며 "이번 연수에서 배운 지도 방법을 적용해 학생들의 기초학력 향상을 위한 협력 수업을 지원하겠다"고 소감을 말했다.

하윤수 부산시 교육감은 "기초학력 보장을 위해서는 정규수업 안에서 기초학력 지원 강사의 역할이 중요하다며 기초학력 지원 강사로 지원해 주시고 열정적으로 지도해 주심에 감사드린다"며 "기초학력 지원강사제가 모든 학생의 기초학력을 보장하고 대한민국 교육을 품을 수 있는 부산교육이 될 수 있도록 더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