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손주 바보 지혜로운 육아교실' 참여자 모집
강진군, '손주 바보 지혜로운 육아교실' 참여자 모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할머니, 할아버지는 육아 고수!"
손자·손녀 양육···조부모 대상
지난 2017년 황혼육아 교실이 운영되고 있다.(자료사진)
전남 강진군이 조부모 대상으로 '손주 바보 지혜로운 육아교실' 참여자를 모집 중이다.(사진=강진군)

[서울파이낸스 (강진) 강성영 기자] 전남 강진군 보건소에서 1일부터 손자·손녀를 양육하는 조부모를 대상으로 '손주 바보 지혜로운 육아교실' 참여자를 모집 중이다.

2일 강진군에 따르면 이번 육아교실은 맞벌이 부부 증가로 조부모 육아가 증가함에 따라 시대 변화에 맞춰 달라진 육아에 대한 지식과 기술 제공을 위해 마련됐으며 5월 16일부터 30일(매주 목요일 오전 10시 30분부터 12시까지) 총 3회, 보은산 힐링센터에서 운영한다.

프로그램 내용은 △영유아 돌보기 요령 및 응급별 상황 대응 방법 △영유아 성장발달에 따른 육아법 △연령별 놀이 방법 등 실제 손주 양육 과정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내용으로 진행된다.

대상은 강진에 거주하고 6세 이하 손자녀를 돌보거나 돌봄을 준비 중인 (예비) 조부모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5월 10일까지 선착순 20명을 모집하며 보건소 지역 보건팀 방문 또는 전화로 신청할 수 있다.

서현미 강진보건소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황혼육아에 대한 부담을 해소하고 아이들에게 보다 효과적이고 안전한 육아 환경 조성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관심 있는 조부모님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