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공정무역기업 육성 사업 신규 추진
광명시, 공정무역기업 육성 사업 신규 추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3일 광명시창업지원센터에서 공정무역기업 육성사업 약정식에서 참석자들이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광명시)
지난 3일 광명시창업지원센터에서 공정무역기업 육성사업 약정식에서 참석자들이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광명시)

[서울파이낸스 (광명) 유원상 기자] 경기 광명시가 공정무역제품 개발을 위한 관내 공정무역기업 육성 사업을 추진한다고 6일 밝혔다.

공정무역기업 육성사업은 공정무역 제품인식과 소비확산을 위해 관내 공정무역 제품 생산·가공기업을 발굴해 광명시 공정무역 브랜드로 육성하는 사업으로 올해 신규로 추진된다.

시는 관내 사회적경제기업을 대상으로 공정무역기업 육성사업 공모를 진행해 ㈜미앤드, 커피노마드를 선정하고 지난 3일 광명시창업지원센터 2층 세미나실에서 약정식을 진행했다.

㈜미앤드는 친환경 의류 제품을 제조·판매하는 예비 사회적기업이다. 공정무역 양말 제품을 개발하고 시민 대상 캠페인을 진행하며 지난해 공정무역 실천기업으로 인증받는 등 공정무역에 대한 이해가 높다.

커피노마드(주)는 커피 로스팅과 판매 사업을 운영하는 (예비)사회적기업으로 해외 생산지와 지역을 연결하며 공정무역 가치가 담긴 제품을 만들 예정이다.

김미정 시 사회적경제과장은 "시민이 일상에서 공정무역 제품을 쉽게 소비할 수 있도록 많은 곳에서 판매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10일 광명시평생학습원 일대에서 공정무역에 대한 인식을 확산하기 위한 '제5회 광명 공정무역 페스타'를 개최할 예정이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