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장군소식] 기장군, 가족과학체험학습 11일 개최 등
[기장군소식] 기장군, 가족과학체험학습 11일 개최 등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 기장군청. (사진=부산 기장군)
부산 기장군청. (사진=부산 기장군)

[서울파이낸스 (부산) 조하연 기자] 부산 기장군이 오는 11일 오전 10시~오후 5시 기장군청 로비 및 야외광장에서 다채로운 과학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기장 가족과학체험학습' 행사를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과학체험학습은 '과학을 품은 도시, 미래를 여는 기장'이라는 주제로, 일상생활에서 쉽고 재미있게 과학에 접근할 수 있도록 다양한 체험부스와 과학기술 전문가 특강, 과학마술 공연 등을 세 가지 영역으로 나눠 진행된다.

과학·예술·문화 융합 프로그램 체험부스로 구성된 '미래를 여는 STEAM 체험존', 수업 유형의 생활과학교실 부스와 가상현실을 체험해 보는 '행복을 품은 과학교실', 과학 골든벨, 과학기술 전문가 특강 및 과학마술 공연으로 구성된 '사이언스 콘서트'로 구분해, 영역별 다양한 과학체험 행사프로그램으로 아이들이 가족과 함께 재미난 과학 세상을 즐기며 과학적 탐구심을 키울 수 있도록 기획됐다.

세부 행사내용으로는 조상의 지혜-해시계, 다빈치 헬리콥터, 보로노이 목걸이 만들기, 마그넷 스핀돌이 등 '체험학습 프로그램', 라틴방진 냄비 만들기, 이야기를 담고 있는 기계인형 등의 '생활과학교실 프로그램', 과학 상식에 대한 퀴즈를 풀어보는 과학 골든벨, 게임 및 관련 직업에 대한 과학특강 프로그램, 해산물 관련 과학마술 공연 등이 있다.

◇기장군, 기장군여성단체협의회와 취약계층에 고추장·된장 지원사업 진행

부산 기장군이 지난 8일부터 이틀간 기장군농업기술센터에서 기장군여성단체협의회(회장 조복임)와 함께 어려운 이웃을 위한 고추장‧된장 지원사업을 진행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기장군여성단체협의회 임원 및 회원, 군 직원 등 15명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다. 참여자들은 고추장과 된장을 직접 만들어 관내 저소득, 독거노인 등 취약계층 150세대에 전달했다.

첫날인 8일에는 직접 구입한 재료로 고추장 개기, 된장 치대기 작업을 했으며, 둘째 날 9일에는 고추장‧된장을 세대별로 배분 및 포장하고 회원들이 직접 가정에 전달하면서 안부를 확인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