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의회, 입법정책 아이디어 공모전 TF팀 활동
시흥시의회, 입법정책 아이디어 공모전 TF팀 활동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흥시의회 입법정책 아이디어 공모전 TF팀 제1차 간담회 모습. (사진=시흥시의회)
시흥시의회 입법정책 아이디어 공모전 TF팀 제1차 간담회 모습. (사진=시흥시의회)

[서울파이낸스 (시흥) 유원상 기자] 경기 시흥시의회가 27일 '입법정책 아이디어 공모전' 기획을 위한 TF팀 1차 회의를 가졌다.

'입법정책 아이디어 공모전 TF팀'(이하 TF팀)은 시의회의 자치입법활동 증대에 따라 다양한 시민의 정책적 제안을 적극 공모하고 다양한 의견을 청취해 의정활동에 반영하는 등 시민과 소통하는 선진 의회 구현을 목적으로 지난 20일 구성됐다.

TF팀은 의회운영위원회 소속 이건섭, 한지숙, 김진영 의원과 의회사무국 직원 4명으로 이뤄져 총 7명이 활동할 예정이다.

이날 회의는 '시흥시의회 정책 아이디어 공모 운영 조례' 제정과 관련 △제안자의 범위 △위원회의 구성 △입상 여부의 결정 △정책 아이디어에 대한 권리 등의 사항에 대해 집중적인 논의가 이뤄졌다.

한편 시의회는 지난 15일 TF팀 구성 전 평택시의회에 방문해 입법정책 아이디어 공모전 도입을 위한 우수사례 벤치마킹을 실시했으며, '시흥시의회 정책 아이디어 공모 운영 조례'는 4월 중 이건섭, 한지숙, 김진영 의원이 공동 발의할 예정이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