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카드, 무디스 신용등급 'Baa1 Stable' 획득
현대카드, 무디스 신용등급 'Baa1 Stable' 획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 3대 신용평가사 신용등급 모두 확보
현대카드 여의도 본사(사진=현대카드)
현대카드 여의도 본사(사진=현대카드)

[서울파이낸스 신민호 기자] 현대카드가 글로벌 신용평가사 무디스(Moody’s)로부터 기업신용등급은 'Baa1', 등급전망은 'Stable(안정적)'을 획득했다고 29일 밝혔다.

'Baa1'은 투자적격 등급 중 하나로, 모회사인 현대자동차가 받은 'A3'보다 한 단계 낮은 등급이다.

이로써 현대카드는 무디스, 스탠더드앤드푸어스(S&P), 피치(Fitch) 등 세계 3대 신용평가사의 신용등급을 모두 확보, 해외 채권 시장 진출과 해외 법인 설립을 위한 채비를 마쳤다.

무디스는 현대카드의 리스크 관리에 기반한 자산 건전성을 높이 평가했다. 무디스는 "신중한 리스크 관리는 현대카드의 장기적인 자산 건전성 확보에 긍정적인 영향을 줬으며, 자본적정성 또한 양호하다"고 분석했다.

현대자동차그룹 내 중요도가 높은 자회사라는 점도 등급 획득에 영향을 줬다. 무디스는 "지분 구조, 비즈니스, 거버넌스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한 결과 현대카드는 현대자동차·기아와 긴밀한 사업적 관계를 맺고 있다"며 "현대자동차그룹의 통합 거버넌스가 현대카드의 재무 전략과 안정적인 리스크 관리에 강점으로 작용했다"고 설명했다.

현대카드 관계자는 "이번 무디스 신용등급 획득을 통해 현대카드의 우수한 리스크 관리 역량과 그룹 내 중요도가 높은 자회사라는 점을 인정받았다"며 "최근 연이은 글로벌 신용등급 획득과 상향은 해외 채권 시장 진출 및 해외 진출을 위한 사전 준비 작업"이라고 전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