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시, '2023 상수도분야 지방공기업 발전 유공 기관' 선정
목포시, '2023 상수도분야 지방공기업 발전 유공 기관' 선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 지자체 유일...지방공공기관 효율화 실현 등 성과
목포시청 전경
목포시청 전경

[서울파이낸스 (목포) 이현수 기자] 전남 목포시가 행정안전부 주관의 '2023년 상수도분야 지방공기업 발전 유공 기관'에 선정돼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16일 밝혔다.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지방공기업 발전유공 포창은 전국 지방공기업을 대상으로 지방공공기관 효율화 실현, 지역경제 활력 제고, 사회적 책임 강화, 참여·협력 활성화의 4개 지표를 기준으로 심사해 우수한 성과를 달성한 지방공기업을 선정해 수여하고 있다.

목포시는 전남 최초 도서지역 지방상수도 보급률 100% 달성 및 체계화된 누수방지 업무를 통한 상수도 유수율 향상(89.79%) 등 지역에 안정적이고 안전하게 상수도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점에서 좋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보고 있다. 이번 표창에서 전라남도 지자체 중 기관이 수상한 경우는 목포시가 유일하다.

이런 상수도 안정화 노력으로 시는 지난해 격년으로 이뤄지는 상수도분야 지방공기업 경영평가에서 상위등급인 '나' 등급을 받아 포상금 2000만원을 지급받았으며 지난 2021년에는 최상위등급인 '가' 등급 받는 등 지속적으로 우수한 운영성과를 거두고 있다.

김대식 수도과장은 "앞으로도 지속적인 경영개선 및 혁신 기술 도입으로 시민에게 깨끗하고 안정적인 맑은 물 공급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