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소식] 현대ENG-부산도시공사, 탄소흡수형 도시공간 조경기술 MOU 
[부산소식] 현대ENG-부산도시공사, 탄소흡수형 도시공간 조경기술 MOU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3일 부산도시공사에서 진행된 '탄소흡수형 도시공간 조성 업무협약 체결식'에서 현대엔지니어링 홍현성 대표이사(오른쪽)와 부산도시공사 김용학 사장(왼쪽)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현대엔지니어링)
부산도시공사에서 진행된 '탄소흡수형 도시공간 조성 업무협약 체결식'에서 홍현성 현대엔지니어링 대표이사(오른쪽)와 김용학 부산도시공사 사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현대엔지니어링)

[서울파이낸스 (부산) 조하연 오세정 기자] 현대엔지니어링은 최근 부산도시공사와 탄소흡수형 도시공간 조성을 위한 조경기술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탄소저감을 위한 건설산업 정보교류 및 기술협력 △탄소흡수 조경기술 자문 및 공사 시행 △부산시 환경·도시계획을 위한 상호 논의 등 긴밀한 협력을 이어 나간다는 방침이다.

현대엔지니어링은 지난해 조경수의 종류 및 식재 기법, 식재 환경 등을 바탕으로 탄소흡수량을 산출할 수 있는 조경공간 가이드라인을 수립했으며, 부산도시공사는 지난 4월 기후변화 대응형 BMC(부산도시공사, Busan Metropolitan Corporation) 식재 모델 개발에 착수했다. 이를 바탕으로 양사는 주요 기술 및 정보를 공유하며 식재 모델 개발, 지표작성 등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방안을 함께 모색할 예정이다.

현대엔지니어링 관계자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탄소흡수형 조경 기술을 개발하고 민관 네트워크를 구축해 지속가능한 도시 발전의 토대를 마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적극적인 상호 협력을 통해 당사 조경 기술력의 신뢰도를 제고하고 환경친화적 건설기술을 선도하겠다"고 말했다.

◇부산시설공단, 마마콜앱 활용 임신·출산·육아·의료서비스 정보 제공

부산시설공단이 임산부들의 행복한 출산·양육 환경 조성 지원을 위해 마마콜앱에 새 아이콘을 만들어 다양한 정보를 손쉽게 볼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한다고 7일 밝혔다.

기존 마마콜 앱은 이용자 등록 및 차량 호출 목적으로만 사용해왔다.

제공되는 정보는 니프티검사, 막달검사, 백일해 접종 무료지원 등 모자건강지원사업을 비롯해 영유아 건강검진, 베이비 마사지 및 신체발달놀이, 각종 예방접종 안내 등이 담겼으며 클릭만 하면 손쉽게 접속할 수 있다.

이성림 부산시설공단 이사장은 "임산부들에게 신뢰할 수 있는 다양한 정보 제공으로 출산 및 육아부담을 경감시키고, 행복한 출산·양육환경을 조성해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도시를 만들고자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부산 지산학 협업 창업인재 양성 'U창업패키지' 추진

부산시가 '2024년 부산유(U)창업패키지'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고 7일 밝혔다.

'U패키지’는 부산시와 지역대학, 민간·공공 지원기관의 협업으로 각 기관의 역량과 기반 인프라가 결집한 실전창업과정을 협업대학의 우수 인재에게 단계별로 제공해 예비창업가로의 성장을 돕고 지속가능성을 함께 지원하는 부산형 혁신 창업인재 양성플랫폼이다.

시는 올해 'U패키지'의 본격 추진을 공식화하고, 성공 추진을 다짐하기 위해 7일 오후 2시 부산유라시아플랫폼 비.스타트업 스테이션에서 결의식을 개최한다.

'U패키지'는 올해 2회차를 맞이해 사업 참여기관과 사업규모를 크게 늘리고 수료확인서 발급, 평가체계 적용 등 한층 고도화된 체계를 갖춘다.

시, 지역대학 14개교, 지원기관 5곳 등 총 20개 기관이 함께 사업을 추진한다. 참여대학은 지난해 6개 대학에서 14개 부산권 LINC3.0 사업참여 대학으로 확대하고, 협업대학의 대학생 창업팀 38개 팀이 참여한다.

지원기관은 지난해 4개 기관에서 5개 기관으로 확대한다. BNK금융그룹과 부산벤처기업협회가 새로운 지원기관으로 협업하며, 구글 스타트업 캠퍼스와 머스트액셀러레이터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협업을 지속하며 실전투자교육, 네트워킹, 글로벌 창업캠프 등 전반적인 지원을 함께한다.

또한, 올해 'U패키지'는 실전창업 묶음지원(5단계), 신생기업(스타트업)유(U)인턴십, 스타트업 채용설명회 등 총 7단계 과정을 지원한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