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주소식] 울주 드론 페스티벌 28일 개최 등
[울주소식] 울주 드론 페스티벌 28일 개최 등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울주군)
(사진=울주군)

[서울파이낸스 (울주) 조하연 기자] 드론을 주제로 하는 체험·공연 축제인 '2024 울주 드론페스티벌' 행사가 오는 28일 작천정 다목적광장 일원에서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드론라이트쇼와 공연, 전시, 체험이 어우러진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선보인다.

특히 울산 최초로 1천300대의 드론이 펼치는 드론라이트쇼가 축제의 대미를 장식한다. 수많은 드론이 이날 오후 8시 30분부터 15분간 작천정 일대 밤하늘을 다채로운 빛으로 화려하게 수놓는다.

또한 드론특별자유화구역 및 드론실증도시 등 울주군에서 운용하고 있는 최첨단 드론기체를 전시해 관람객이 직접 눈으로 확인할 수 있다.

어린이부터 어른까지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을 비롯해 프리마켓과 푸드트럭존도 마련된다. 팝드론, 드론풍선, 드론낚시 등 초급자도 쉽게 즐길 수 있는 드론체험부터 추억의 오락실, 비행기 만들기, LED 풍선 그리기, 보드게임, 오목·장기, 비눗방울놀이 등 일반체험 프로그램까지 풍성하게 준비된다. 체험존은 오후 2시부터 6시까지 운영한다.

영남알프스 복합웰컴센터 일원에서는 국내 유일 산악영화제인 울산울주세계산악영화제가 오는 27일부터 다음달 1일까지 열려 드론페스티벌과 영화제를 함께 즐길 수 있다.

◇울주군, 우리고장 국가유산 활용사업 3년 연속 선정

울산시 울주군이 국가유산청 공모 사업인 2025년 우리고장 국가유산 활용사업 생생국가유산에 '외고산 옹기장(甕器匠)! 시간의 맛을 선물하다'가 3년 연속 선정됐다고 20일 밝혔다.

우리고장 국가유산 활용사업은 국가유산청이 전국 문화·자연·무형유산의 역사적 의미와 가치를 각 지역 인적·물적 자원과 결합해 국민의 문화향유 기회를 늘리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하고자 기획했다. 2025년 생생국가유산사업은 총 132건이 선정됐다.

'외고산 옹기장(甕器匠)! 시간의 맛을 선물하다'는 울산광역시 무형문화재 제4호 울산외고산옹기협회 옹기장(甕器匠)을 주제로 옹기와 발효를 결합한 복합문화체험사업이다.

올해는 지난 6월부터 '외고산 옹기장(甕器匠)과 함께하는 숨쉬는 옹기 장(醬)', 8월 '도붓장수와 함께하는 옹기마을 한 바퀴' 인문학 콘서트 등 옹기와 발효 문화가 결합된 프로그램을 성황리에 진행했다.

또한 다음달 펼쳐질 생생국가유산 온(溫)가족 김장 데이 '옹기,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 김장 품다!'에서는 외고산 옹기 장인의 시연 및 우리집 옹기 풍경 만들기, 외고산 옹기마을 김장체험 등 옹기의 역사와 발효의 맛을 체험하는 복합문화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10월 프로그램은 19일과 20일, 오전 10시와 오후 2시, 1일 2회씩 총 4회 운영된다. 회차당 40명을 모집하며, 체험료는 1인당 5000원이다.

참여 신청은 오는 30일 오전 9시부터 외고산 옹기마을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어린이 인플루엔자 무료 예방접종 및 65세 이상 어르신 무료 결핵검진 실시

울산시 울주군이 20일부터 어린이 2회 접종 대상자를 시작으로 2024-2025 인플루엔자 국가 예방접종 지원사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2회 접종 대상은 인플루엔자 접종력(2회)이 없는 생후 6개월~8세 어린이다. 생애 첫 인플루엔자 접종으로 면역력을 얻으려면 4주 간격으로 2회 접종해야 한다.

1회 접종 대상인 9세 이상 13세 이하 어린이 및 임신부의 경우 다음달 2일부터 접종 가능하다. 8세 이하 어린이 중에서도 이전에 2회 이상 누적 접종력이 있는 경우 올해 1회만 접종하면 된다.

인플루엔자 국가 예방접종은 주소지와 관계없이 전국 지정 위탁의료기관과 보건소에서 무료로 접종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울주군보건소에서는 고령층 결핵환자의 조기 발견을 위해 다음달부터 65세 이상 매년 1회 무료 결핵검진을 집중 실시한다.

결핵검진을 받으려면 보건소 방문 시, 신분증을 지참해야 하며, 울주군 보건소와 남부통합보건지소를 방문하면 무료로 검사받을 수 있다.

울주군보건소는 '기침=신호, 검진=보호'를 주제로 올해 결핵검진을 홍보한다. 매년 1회 정기적인 검진을 실시해 결핵을 조기 발견하면 나와 가족, 이웃을 보호할 수 있다는 내용을 담았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